Better/issue

2차 재난지원금 지원 대상 및 내용, 지급 시기

하이랍스타 2020. 9. 18. 03:56
반응형

PS) 오늘(9월 22일)

제 4차 추경협의안에 따르면 이동통신 요금지원은 만 16~34세, 만 65세 이상에 한하고 돌봄쿠폰은 중학생까지 지원하되 초등이하는 기존금액 20만원이지만 중학생의 지원금액은 15만원으로 하향 확정되었다고 하오니 참고부탁드립니다~

초등생 이하는 28~29일 사이, 중학생은 추석 이후에 지급됩니다.

(하단 내용은 추경 전 정부 발표에 의한 포스팅이오니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추석이 벌써 2주 앞으로 다가왔네요~

이번엔 2차 재난지원금 대부분 추석전에 지급이 된다는 소식이 있어서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간단히 요약한 표를 보시면~

 

 

 

가장 많은 국민이 받게 될 이동통신 요금지원과 돌봄쿠폰 지원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만 13세 이상 전 국민 대상이라 90% 이상이 포함될 이동통신 요금지원은 9월분에서 차감하게 됩니다. 따라서 10월 명세서에서 확인하실 수 있기에 실제 할인은 10월 에 이뤄지게 될 것으로 보이네요~ 요금이 2만원이 안되시는 분들은 익월 소급적용 이 될 것이기에 염려하지 않으셔도 될거 같습니다~~

 

그 다음으로 전 국민의 약 10%를 차지하게 될 초등학생 이하 돌봄쿠폰 지원인데요~ 기존 1차때는 만 7세 이하에 40만을 지원했는데 이번에는 초등학생까지 지원대상을 확대하는 대신 20만으로 줄었습니다. 1차때처럼 7세 이하는 아동수당 계좌로 9월 지급일에 동시 지급될 것으로 보이고 스쿨뱅킹 계좌가 등록된 초등학생은 해당 계좌로, 미 등록 대상은 따로 안내가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학교 밖 아동은 별도 신청, 접수를 받아 10월 셋째주 이후에 지급 될 예정이라고 하니 참고하시면 될 거 같네요~~

기타, 지원대상 및 지원내용, 시기는 표를 참고해 주시고요~~

하루 빨리 코로나 백신이 개발, 보급돼서 더 살기 좋은 나라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포스트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이웃추가, ♡공감, 응원 댓글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