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tter/review

내가 쓰는 SK매직 식기세척기, 엘지 LG 식기세척기 대신 잘 산걸까?

하이랍스타 2021. 1. 22. 04:10
반응형

모두 써본 사람만이 안다는 신세계 가전의 3총사, 건조기, 로봇청소기, 그리고 식기세척기인데요~ 

 

저도 그 신세계를 경험하고자 주변에서 많이 추천도 받고 얘기도 들어보고 많이 공부도 했습니다. 

 

그리고 건조기와 식기세척기를 장만했는데요~ 

 

건조기와 식기세척기는 아내들을 위한 선물로도 많이 하곤 하죠! 

 

이번엔 식기세척기를 구입할 때 고민했던 것들과 사용 만족도 등에 대해서 얘기를 해볼까 합니다~ 

 

 

 

식기세척기는 엘지 LG 식기세척기 아냐?

 

손도 거칠어지고 쌓이는 설거지에 대한 고민이 깊어질수록 식기세척기에 대한 로망 아닌 로망이 있었던 것 같아요~

그래서 나도 남들처럼 꼭 써보고 싶다고 더 생각했던 것 같구요. (아이들이 있다보니 설거지 양이 어마무시합니다~) 

 

그리고 구입결정을 하자마자 든 고민은 디자인과 성능을 떠나 일단 LG 식기세척기 너무 비싸다.... LG 식기세척기 12인용 더 비싸다....  

 

SK매직 식기세척기 ?? 식기세척기는 뭐니뭐니해도 LG 식기세척기 아닌가? 하시는 분들 많으실거에요~ 

 

저 또한 100℃ 트루스팀, 자동문열림 등 마음은 엘지 식기세척기를 향하고 있었지만 역시 가격이 부담이었어요~ 

 

저는 4인 가족이라 구입하더라도 LG 식기세척기 12인용을 구입해야 하는데 100만원이 아주 훌쩍 넘더라구요! 

 

주변 지인들로부터 식기세척기 추천도 받고 결정한 것이 SK매직 식기세척기 12인용입니다. 

 

실제 주변에 사용하시는 지인이 있어서 선택이 조금 더 쉬웠던 것도 있었구요~ 

 

 

내가 만족하며 쓰고 있는 SK매직 식기세척기 12인용

 

모델명 : DWA-7400D 

 

제가 왜 SK매직 식기세척기를 구입했는지는 아무래도 아래 후기에 대한 내용이 답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LG 식기세척기 12인용 샀다고 생각하고 나머지 금액은 SK매직 인덕션에 투자하게 됩니다. SK매직 인덕션 3구짜리를 구입했는데 이것도 추후 포스팅 하려 합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두개 구입하는데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사는 값보다 덜 들었습니다. 

 

 

스탠드 : 빌트인

 

설치과정과 비용

12인용 기준으로 가로 598mm, 세로 815~825mm 나오면 됩니다. 

저는 서랍장을 뺐는데 서랍장이 600mm 사이즈더라구요~ 세로는 대부분의 싱크대가 저 사이즈는 나옵니다. 

스탠드형, 빌트인형 모델이 따로 있는 것이 아니라 식기세척시 상부에 있는 판넬(덮개)을 빌트인에는 빼고 시공해요~ 

 

① 스탠드형 : 식기세척기 상태 그대로 설치하는 것으로 설치비 무료 

 

서랍장을 빼고 빌트인으로 시공한 SK매직 식기세척기 : 색감이 고급스러움 

 

② 빌트인 : 저처럼 빌트인으로 넣으려면 서랍장 자리에 상부판넬 빼고 넣습니다. (서랍장 제거비용 5만원) 

사이즈가 아주 딱 들어맞아요!!  상부판넬은 추후 사용할 지도 몰라서 보관해 뒀구요~ 

 

※ 가로 600mm 사이즈가 안나오는 경우 리폼을 진행해야 하는데 SK매직과 파트너십을 맺은 협력업체에 문의 및 의뢰하면 됩니다. 

 

리폼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SK매직 기사분이 직접 가지고 오셔서 바로 설치까지 마무리 해주시고 친절하고 꼼꼼하게 설명까지 다 해주시더라구요~

 

 

SK매직 식기세척기 후기

 

① 포스코 스테인리스 스틸을 사용하고 메탈블랙의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LG 식기세척기와 견주어도 전혀 밀리지 않아 보여요~ 실제 색상은 되게 세련되고 고급스러워서 주방에 잘 어울립니다.  

 

② 지문방지 코팅이 되어 있어 쓱 닦으면 돼서 깨끗하게 사용이 가능하구요.

 

③ 80℃의 물로 깨끗하게 살균 및 세척해 줌 기름기나 비린내 등 냄새도 제거해 주니 너무 좋네요~ 

 

④ 상/하단 분리세척이 돼서 냄새나는 설거지를 모아두지 않아도 되니 집안에 음식물 냄새가 덜 납니다. 

 

⑤ 강력하게 물살만 뿌리는 것이라 그런지 소음이 생각보다 없어요~ 이건 SK매직 식기세척기만의 장점은 아니겠죠? 

 

⑥ 마른 그릇이나 냄비, 수저 등을 보면 뽀득뽀득하고 빛에 비춰봐도 세제 잔여물 같은 얼룩이 안 보여요. 

 

⑦ 세척이 끝나면 그대로 나눠도 건조가 되지만 도어를 살짝 열어두면 더 빨리 뽀송뽀송하게 마르네요! 

 

⑧ LG 디오스 식기세척기처럼 트루스팀에 자동문열림은 아니지만 60만원 초 정도에 저렴하게 산 것을 생각하면 백번 이해하고도 남는 가성비를 보여줍니다. 

 

⑨ 물과 전기를 많이 소모할 것이라는 생각은 편견이었네요. 손설거지보다 물은 적게 들고 매일 1~2회 이상 사용하지만 전기료는 사용하기 전과 체감하기 어려울 정도로 나오고 있어요~ 

 

 

천장과 상단의 물분사하는 것이 있음 

 

하단에도 저렇게 물줄기가 나와서 상/하단 분리세척이 됨

 

 

 

♥ SK매직 식기세척기 상세정보 더 보기▶

 

 

나의 생각

 

전자제품은 김치냉장고와 밥솥빼고는 삼성과 LG밖에 몰랐고 식기세척기 추천해라 하면 무조건 엘지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추천할 사람이 저였는데요~ 

 

그래서 SK매직 (예전 동양매직을 SK가 인수) 제품은 처음 사용해 봤습니다. 

 

물론 엘지 식기세척기를 써보지 않아서 직접적인 비교는 어렵겠지만, SK매직 식기세척기도 충분히 만족할 만큼의 모습을 보여줬고 구입가를 생각한다면 오히려 최고의 선택이었다는 생각이 드네요! 별 다섯개 ★★★★★ 

 

건조기와 같이 식기세척기는 어쩌면 사치스러운 전자제품으로도 비춰질 수 있겠다는 생각이 조금 있긴 했었는데 직접 사용해 보니 삶의 질을 한 단계 높여주는 가전인 것 같습니다. 그로 인해 얻는 것도 많구요~ 

 

오늘의 글이 제가 했던 고민을 하시는 분들에게 작은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반응형